<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송 수 민
SONG SUMIN
<○○운동회>, 가변크기, 2017
군사훈련 사진 만큼이나 인터넷에 반복적으로 올라오는 사진이 봄과 가을로 날씨가 바뀌었다는 것을 보도하기 위해 사용하는 운동회 사진이었다. 운동회를 보도하는 기사에는 화창한 날씨와 함께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찍은 사진과 “아이들이 재미있는 놀이를 진행하고 있다.”는 짧은 설명이 들어가 있다.
<막膜>시리즈처럼 보도하는 핵심인 부분을 삭제하는 방식을 일상적 풍경에 대입시켰을 때 나타나는 효과에 주목하고자 했다. 운동회에서 공굴리기, 박터뜨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빼고 공터와 공, 박, 막대기, 만국기 등만 남겼다. 너무도 일상적인 모습에서 핵심이 되는 요소를 뺌으로써 본래의 맥락과 다르게 읽히는 묘한 풍경을 만들고자 하였다.
-작업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