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Empty flower>, 캔버스에 아크릴,각 60x60, 2018
송 수 민
SONG SUMIN
<물불 물불>, 캔버스에 아크릴, 가변크기, 2017
사건 자체가 아닌 그 흔적에 관심을 가지고 제작한 작품이다.
<막膜2>작업을 하면서 사건 주변의 불꽃이 남긴 흔적인 연기의 다양하고 특이한 모양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 연기의 이미지를 부분적으로 자르고 확대, 해체하면서 형태가 유사한 분수가 연상되었다.
<물불 물불> 시리즈에서는 전혀 다른 상황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혀 다른 의미를 갖고 있지만 형태가 유사한 이 두 요소를 병치했다. 두개의 요소를 나열하기도하고 연결시키기도 하며 어떤 것이 연기이고 어떤 것이 분수인지 정확하게 드러나지 않도록 해 사건의 본질을 쉽게 잊고 그저 이미지로만 받아들이는 우리의 태도를 반영해 보고자 했다.
작품은 설치 방식에 따라 다양하게 읽힐 수 있다. 사진은 화면 간의 상승과 하강의 연결 관계에 중점을 두고 설치한 것이다.